본격적인 투자 시작
2020년 어느날 메리츠자산운용 존리 대표의 경제독립 강연회를 다녀왔다.
결론은 돈이 일하게 만들라는 것이었다. 주식이나 펀드를 하라는 말이었다.
물론 존리대표가 한 말이 다 맞는 말이라는 생각하지 않는다. 그렇지만 존리 대표는 지금까지 내가 주식에 대해 갖고있던 편견을 깨주었다.
그 주, 나는 얼마 안되지만 주식을 시작하고, 그로부터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블로그를 시작해본다.
주식에 대해 아는 것도 많이 없고, 돈도 많이 없지만, 천천히 길고 꾸준하게 투자를 하려 한다.
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한번 잘 해보자.
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다. 각자 구매 이유는 다음과 같다.
삼성전자 : 오래 전부터 우상향의 형태를 띄는 주식이고, 대한민국 제1의 기업이라 망할 일은 없겠다는 생각을 해서 구매를 했고, 주주총회에 갈 생각은 없었기에 우선주로 구매를 하였다. 비싸서 아직 별로 없다. 오랫동안 모아서 배당금을 많이 받고 싶다.
메리츠종금증권 : 존리대표 때문에 메리츠계열 회사에 관심이 높아졌고, 그 중 메리츠종금증권의 재무제표를 보게 되었는데, 솔직히 나는 아는게 많이 없어서 그 때 당시에 보았던 지표는 ROE 한개였는데, 꾸준하게 증가되고 있을 뿐만아니라, 업계 최고라고 하는 것 때문에 구매를 하게되었다. 솔직히 존리대표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다.
코스닥 150 : 너무 아무생각 없이 구매했다. 처음엔 저만큼 안샀는데, 평단가 낮추려고 떨어질 때 구매했는데 코로나때문에 너무 많이 떨어졌다. 그래도 손절은 안할거다. 본전 찾으면 그때 팔고 ETF는 안하려고 한다. ETF 말고 기업을 사고싶어졌다. 아무튼 그렇다.